专栏名称: 中央广播电视总台朝鲜语
中国朝鲜语广播网(www.krcnr.cn/)是由中央广播电视总台民族语言节目中心主办的国内最权威的朝鲜语新闻网。
目录
相关文章推荐
后沙月光  ·  美乌黑幕:他俩是如何结下梁子的? ·  昨天  
主编温静  ·  主编温静丨今天发生了什么? ·  3 天前  
CHINADAILY  ·  跑鞋,是越贵越好吗? ·  3 天前  
河南新闻广播  ·  梁东雁接受纪律审查和监察调查 ·  3 天前  
51好读  ›  专栏  ›  中央广播电视总台朝鲜语

[새 사상으로 새 로정 인솔] 과학기술혁신으로 산업혁신을 선도하고 있는 안휘성

中央广播电视总台朝鲜语  · 公众号  ·  · 2025-02-23 11:48

正文

습근평 총서기는 안휘성을 시찰하면서 중국식 현대화를 추진하려면 과학기술이 앞장서야 하며 과학기술혁신은 반드시 거쳐야 길이라고 강조했습니다 . 첨단기술은 동냥으로 얻을 수 없으므로 반드시 높은 수준의 과학기술 자립자강을 서둘러 실현해야 합니다. 자체 실정에 립각해 안휘성은 과학기술혁신의 견인력을 강화하는 한편 신품질 생산력을 서둘러 육성하고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얼마전 안휘성 합비과학단지에서 “인공태양”으로 불리는 초전도 토카마르크 핵융합 실험장치가 최초로 섭씨 1억도의 1000초 “고품질 연소”를 완수하면서 세계기록을 창조했습니다. 이는 우리나라의 융합에너지 연구가 기초과학에서 공정실천까지의 중대한 도약을 실현했음을 뜻합니다. 중국과학원 합비물질과학연구원 부원장이며 플라즈마 물리연구소 소장인 송운도는, 지난해 403초의 고제약모드를 실현하고 올해는 1000초의 고제약모드를 실현했다고 소개했습니다. 총서기가 제기한 것처럼 세계는 이미 대과학시대에 들어섰고 대과학은 바로 인류의 미지의 세계를 탐색하는 것입니다.

2024년 10월 안휘성을 시찰하면서 습근평 총서기는 첨단기술은 동냥으로 얻을 수 없으므로 반드시 높은 수준의 과학기술 자립자강을 서둘러 실현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습근평 총서기는 “개방된 자세로 혁신창조에 몰두하며 과학기술강국을 위해 재능과 지혜를 이바지하고 다채로운 장을 엮어가야 한다”고 과학기술 연구 종사자들을 독려했습니다.

습근평 총서기는 인생에서 몇번 안 될 분투 과정에 중화민족의 부흥을 위해 총명과 재능을 기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국가전략과학기술력량의 중요한 배치지인 안휘성은 이미 “국가급” 혁신플랫폼 200여개를 건설했으며 량자정보, 융합에너지, 우주탐사 등 미래산업을 앞다투어 배치했습니다. 합비시 발전개혁위원회 과학센터 실무처 리진 처장은 국가실험실 중대과학기술 기반시설 집적단지, 고에너지급 연구개발 플랫폼, 교차연구 플랫폼으로 구성된 혁신플랫폼체계를 이미 건설하고 건설 또는 건설 중, 계획 중인 대과학장치도 전국의 앞자리를 차지했다고 소개했습니다.

혁신플랫폼 담체와 첨단 과학기술 성과의 우세에 립각해 안휘성은 과학기술혁신으로 산업혁신을 서둘러 선도하면서 현지 실정에 맞게 신품질 생산력을 발전시켰습니다. 기서제조 총조립장의 혼합생산라인에서 조립된 완성차 한대가 인공지능 시각 품질검사 로봇의 품질검사를 받고 있습니다. 지능화기술을 통해 공장은 연료차, 신에너지 자동차, 하이브리드차 등 다양한 차종의 종합생산을 실현했으며 1분에 완성차 1대씩 출하하고 있습니다. 기서지주그룹유한회사 윤동약 리사장에 따르면 지난 몇년간 신품질 생산력을 둘러싸고 대량의 사업을 추진했으며 그중 가장 관건적인 것은 기술혁신을 견지하고 그속에서 관건점을 찾아 공략했습니다. 그리고 전단계 전략적 전환을 거쳐 구축한 튼튼한 기반을 통해 새 라운드 판매 성장을 실현했습니다.

2024년 안휘성의 자동차 생산량은 357만대, 신에너지 자동차 생산량은 168만4000대, 그중 자동차 수출 규모는 95만4000대로 전국 제1위를 차지했습니다. 자동차 산업의 쾌속 발전은 안휘성에서 구축한 현대화 산업체계와 생산력 도약의 축소판이기도 합니다. 안휘성 경제연구원 고급경제사 주운봉은 집적회로, 신에너지 자동차, 에너지저장, 로봇, 고급장비 등을 대표로 하는 신품질 생산력을 통해 안휘성은 이미 쾌속 발전단계에 진입하고 전국의 선두를 달리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과학창조를 통해 발전구도를 전부 활성화했습니다. 안휘성의 혁신능력은 련 수년째 전국의 앞줄에 섰으며 농업대성과 공업대성에서 과학기술대성까지의 역할 전환을 성공적으로 실현했습니다. 2024년 안휘성의 신규 첨단기술기업은 3500개소, 신규 과학기술형 중소기업은 7533개소에 달했습니다. 안휘성 발전개혁위원회 진군 주임은 신품질 생산력의 형성과 장대 목표에 착안해 미래산업을 확고부동하게 육성하고 발전시키며 현대화 산업체계를 서둘러 구축할 것이라고 표했습니다.



监制:







请到「今天看啥」查看全文