专栏名称: 中央广播电视总台朝鲜语
中国朝鲜语广播网(www.krcnr.cn/)是由中央广播电视总台民族语言节目中心主办的国内最权威的朝鲜语新闻网。
目录
相关文章推荐
上海书评  ·  高峰枫|金庸的译笔和憨直的恶棍 ·  昨天  
班主任家园  ·  那年,刚上初一的我,弄丢了爸爸的1000元。 ... ·  14 小时前  
书单来了  ·  作为公司的首席卫生官,我主要打扫! ·  2 天前  
单向街书店  ·  三打白骨精|皮影戏体验工作坊 ·  3 天前  
漳视新闻  ·  晚上9点半停止写作业!福建一地最新通知 ·  2 天前  
51好读  ›  专栏  ›  中央广播电视总台朝鲜语

[행복에 대한 념려] 지역사회를 주민들이 가장 신뢰하는 안식처로 가꿔

中央广播电视总台朝鲜语  · 公众号  ·  · 2025-01-31 11:38

正文

인민을 위한 에는 작은 것이 으며 사사건건 많은 일들을 다루는 곳이 바로 기층입니다 . 습근평 총서기는 지역사회라는 플랫폼을 통해 로인과 어린이 민생 실사와 공공사무를 처리하고 대중의 관심사에 적극 호응하 것은 중국특 색을 기층관리의 뚜렷한 우세 이므로 반드시 우세를 발휘해야 한다 강조했습니다 . 계렬 보도 [행복에 대한 념려], 오늘은 지역사회를 주민들이 가장 신뢰하는 안식처로 가꿔가자 보내드리겠습니다 .
창밖은 온통 하얀 눈이지만 집안은 봄날처럼 따뜻합니다. 정월 초이튿날, 료녕성 심양시 장안 주택단지 지역사회 당원군중봉사센터에서 주민들은 단란히 모여앉아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이야기꽃을 피우고 있었습니다. 올 음력설을 앞두고 습근평 총서기는 바로 이 곳에서 전국 여러 민족 인민들에게 새해 축복을 전했습니다. 주민 곽걸은, 당시 다들 격동된 심정으로 앞다투어 총서기와 악수를 나누려 했다고 말했습니다. 장안 주택단지는 오래되였지만 개조를 마친 후 참신한 모습으로 바뀌였으며 총서기의 방문은 주민들에게 큰 위로가 되였습니다.

건설해서 30년이 넘는 대동구 장안가도 장안 주택단지에서 세월은 많은 흔적을 남겨놓았습니다. 그러나 몇년 동안 진행된 집중개조를 통해 주택단지는 일신되였습니다. 깨끗하고 기능이 구전한 지역사회 당원군중봉사센터는 보일러실을 개조해 지은 것입니다. 센터 내 곳곳에서 로인들의 편리를 위한 배려를 느낄 수 있습니다. 주민 록군은, 주민들이 지역사회 개조에 칭찬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이 곳에서 그림을 그리고 글을 읽으면서 충실하게 보내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주택단지 행복식당에서 제공하는 음식은 특히 로인들의 입맛에 맞고 가격도 합리했습니다. 그리고 단지 내 공터에 장터도 마련되여 주민들이 물건을 사기도 편리했습니다.

낡은 주택단지 개조는 민생복지와 관계될 뿐만 아니라 도시발전을 견인하기도 했습니다. 이곳을 시찰할 때 총서기는 지역사회 사업일군에 대한 주민들의 인정이 바로 가장 높은 평가라고 말했습니다. 이는 지역사회 당위원회 서기 조설을 비롯한 지역사회 사업일군들을 크게 격려했습니다. 조설은, 낡은 주택단지를 개조한 후 주민들의 얼굴도 밝아졌으며 개조사업에 대해 매우 만족스러워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다시 이 곳으로 이사 와 생활하고 이곳에서 만년을 보내면서 지역사회를 위해 기여하고 있습니다.

규모가 크지 않지만 수천수만가구와 직결된 지역사회에 대해 습근평 총서기는 줄곧 깊은 관심을 돌렸습니다. 2021년 음력설을 앞두고 총서기는 귀주성 귀양시 금원 지역사회를 찾아 인민을 위한 취지를 견지하고 지역사회를 주민들이 신뢰하는 안식처로 건설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올 설에 금원 지역사회의 남녀로소는 한자리에 모여 공연을 보고 자수를 배우고 은장식구를 만들면서 다채로운 문화활동을 체험했습니다.

“로인과 어린이”, 그리고 특수군체에 초점을 맞추고 정밀화와 대상성 봉사를 강화하는 과정에 금원 지역사회는 정무 기층봉사를 다그쳐 추진하는 한편 보건봉사소, 양로봉사소를 증설하고 로년학교를 개설해 주민들의 편리를 도모하고 지역사회 기능을 강화했습니다. 금원 지역사회 당총지부 서기 원금에 따르면 지난 4년 동안 금원 지역사회는 편민봉사를 192가지로 확대해 주민들이 집을 나서지 않고서도 관련 업무를 취급할 수 있게 했다고 소개했습니다. 앞으로 금원 지역사회는 계속해 사회실태와 민심에 귀를 기울이고 봉사를 구체화해 주민들의 성취감, 행복감과 안전감을 부단히 증강시킬 것입니다.

지역사회는 기층 자치의 기본 단위이자 국가관리체계의 기층 기반입니다. 음력설을 앞두고 강서성 남창시 광명 지역사회 당원군중봉사센터 내에 위치한 탁구활동실에서 치렬한 경기가 펼쳐졌습니다. 이 경기는 지역사회 “탁구 당지부”에서 조직한 것입니다. 최근년간 광명 지역사회 당위원회는 “취미형” 동아리 당지부 건설을 적극 모색했으며 당조직으로 단체를 지도하고 단체로 군중들을 단합시켰습니다. 광명 지역사회 탁구 당지부 서기 호소평은, 운동을 통해 심신건강을 단련한다며 당원들이 앞장서 화목을 도모하고 있다고 소개했습니다.







请到「今天看啥」查看全文